VMware Workstation Pro 15.5 / Player 15.5 설치

    VMware Workstation Pro 15.X Install


    이미 컴퓨터에 하나의 물리적인 OS를 설치하였지만 위 프로그램을 이용해  여러 대의 가상 OS 설치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Windows, Linux, Unix 등 외에도 대부분의 OS를 가상으로 설치 가능

    [MAC OS는 비공식 패치 후 가능]

     

    ※ 참고로 VMWARE에서 판매하는 PC 가상화 솔루션으로 라이선스를 구입해야 하는 상품입니다.
    다운로드는 트라이얼 버전(30일)으로 모든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지만 기간이 지나면 사용 불가합니다.
    구글에서 사용자들이 라이센스라이선스 키를 배포하는 게 있는데 모든 게 불법이며 정상적으로 인증이 되더라도 랜섬웨어나 악성코드에 감염될 위험이 있습니다. 되도록 정품을 이용합시다.

    필자는 정품 구입으로 라이선스 입력으로 진행

     

    VMWARE STORE [판매사이트] 

    [2020-06-03] 기준으로 Workstation 15.5 Pro 가격은 달러US$ [274.99] 한국돈으로 약[336,000원]입니다.

    부담이 되시는 분들은 비상업적 목적으로 사용 시 Workstation 15.5 Player 버전은 무료 사용가능

     

    개발사 : 상단 이미지 클릭시 공식 홈페이지 이동
    다운로드 경로 : 클릭
    바로 다운로드 [트라이얼 버전(30일)]   

     

    설치 시작


     

    개선된 키보드 드라이버 설치 여부를 물어보는데 처음 보는 메뉴입니다.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VM 내부에서 좀 더 나은 키보드 환경을 제공하는 것으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설치하는데 10MB밖에 안 든다고 하니 설치해서 나쁠 것 없겠죠.

    (물론 선택사항이니 그냥 넘어가도 상관없습니다.)

     

    프로그램 실행할 때 업데이트 물어보는 건데 귀찮으신 분들은 체크 해제해주는 게 좋겠죠.

    역시 선택 사항입니다.

     

     

    적용을 위해 컴퓨터 재시작 후 처음 실행하면 라이선스 여부를 확인합니다. 필자는 정품을 구입했기 때문에 라이선스를 입력하고 넘어갔지만 아래 트라이얼 30일 선택하시면 일정 기간 동안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기능 제한은 없습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VMware Workstation 은 이제 거의 모든 IT전문가, 개발자 및 비즈니스가 사용하는 인증된 프로그램입니다.

    현재 많은 사용자들이 사용 중이며 꾸준하게 빠른 업데이트로 안정화 잘 되었습니다.

    앞으로 모든 OS 설치 테스트는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설명하기 때문에 먼저 올립니다.

     

    잘못된 점이나 수정해야할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지적 해주시기 바라며 궁금한 사항이나 막히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을 통해 문의 부탁드립니다.  최대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S.


    앞서 말했듯이 PRO의 경우는 비지니스 관리자용으로 일반 사용자가 구입하기에는 부담이 큰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간소화용으로 PLAYER 버전을 만든게 있습니다. 이것도 정품 구입시 약[20만원]입니다..

    하지만 비영리목적으로 개인 테스트용으로만 사용한다면 계속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PLAYER 버전은 PRO와는 다르게 기능이 많이 빠져 있기 때문에 조금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상 OS는 여러개 설치가 가능하나 하나의 OS만 실행이 가능 하며 OFF시 PLAYER  프로그램과 같이 종료가 되며

    스냅샷 기능[특정 구간을 시간별로 저장하여 복구하거나 이동 할 수 있는 기능]이 없습니다.

     

    ▶ VMWARE STORE [판매사이트]  만약 구입시에는

    [2020-06-03] 기준으로 Workstation 15.5 PLATER 가격은 달러US$ [164.99] 한국돈으로 약[200,000원]입니다.

     

    다운로드 경로 : 클릭
    바로 다운로드 [비상업적 목적으로 사용시 라이선스 무료 이용가능]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