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xyDog 블로그 소개

안녕하세요. 블로그 주인 Foxydog입니다.

 

간단한 소개

저는 IT 직종 호스팅 업체에서 서버 운영일을 하고 있습니다.

직업상 서버 운영을 하고 있지만 상황에 따라 네트워크/시스템/인프라 구축 및 설치/솔루션 프로그램 설치 및 운영/VMware 가상화 운영/메일 솔루션 운영/모니터링 등 정말 여러 가지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심화적으로는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전문가까지는 아니지만 어느 정도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벌써 몇년이란 세월이 흘렀지만 IT [Information Technology]라는 게 무궁무진하고 새로 생겨나기 때문에 배움에 끝이 없고 아무리 공부를 하여도 부족한 점이 많이 있습니다. 덕분에 타 직업에 비해서 매우 험난하고 고달픈 상황이 많이 발생하지만 그렇기에 이만큼 또 매력적인 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블로그 소개

[무작정]의 의미는 보기에는 어려워도 따라만 해도 어느 정도 이해를 돕기 위한 제 개인적인 목표의식입니다. 이전 블로그 이름인 [AEAC] 각각 [Anyone / Easy / Access / Can] 약자로 아무나, 쉽게, 접근하여, 할 수 있다! 와 비슷한 느낌으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IT기술은 빠른 속도로 발전 및 개발이 되지만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클라이언트 및 사용자 매뉴얼은 배우지 않는 이상 접근하기 힘든 부분이 많이 생깁니다. 물론 우리나라는 서비스 업계가 잘되어 제공 업체에 문의를 하여 해결을 하지만 모든 일을 해결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사용자들 역시 자신이 할 수 있는 단계까지는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배우고 노력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글을 작성할 때 직접 세팅하고 테스트한 스크린샷 화면(스압 주의!)이 많을 수 있습니다. 

 

 

개설 의의

원래는 서버 엔지니어로써의 기록을 남기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개인적인 내용을 담기도 하지만 주로 IT 정보를 주제로 인터넷에 노출이 되는 만큼 정보를 찾아서 오시는 분들도 있기에 최대한 자세하게 남겨두고 있습니다. 물론 저 역시 기억을 하기 위해 또는 글을 작성하면서 복습 차원에서 공부하기 위함입니다. 서로 정보공유를 위해 오시는 분들, 잘못된 정보내용이나 오타 및 지적해주시는 분들은 환영합니다.

 

 

마지막으로

취미 삼아서 하는 부분도 있지만 냄비 근성에 게으른 성격이다 보니 무엇이든 꾸준히 하지를 못합니다.. 또한 막히게 되면 새로 하려는 습관이 있습니다. 때문에 간혹 블로그 공백기간이 길어질 때가 있습니다. 이런 나쁜 습관은 고치도록 노력할 것이며 댓글 질문에 제대로 답변드리지 못한 분은 미리 죄송드리며 정보를 직접 찾아서 해결하는 것도 본인에게 더욱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구글링 최고! ]

 

 

PS.

포스팅 하다보면 소프트웨어에 관한 프로그램을 많이 설치를 하게 될 겁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프로그램은 전부 정당하게 비용을 지불하여 라이선스를 획득하거나 또는 프리웨어(무료), 비용을 지불하지 않더라도 트라이얼(기간제)을 이용합니다. 파일을 구하더라도 최대한 공식 사이트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링크를 할 것이며 혹시나 불법적인 요구는 모두 거절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사용자가 명령어를 편하게 복사 붙여 넣기 할 수 있게 제한하지 않고 있습니다. 저 역시 오픈 솔루션 마인드로 퍼가시는 것은 자유지만 꼭 출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