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여러 보안팀 업체에서 「HTTP/2 취약점」 점검으로 확인 요청이 들어와 내용을 확인해 보니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자가 엣지「Edge」나 크롬「Chrome」 같은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대다수의 일반적인 「HTTP/1(1.1)」서버에 하나의 요청「Request #1」이 들어오면 1:1로 「Response #1」 응답을 합니다. 하지만 네이버나 구글 같은 대형 포털 사이트의 경우는 클라이언트에서 여러 개의 동시 「Request #1-100」 요청 및 「Response #1-100」 응답을 처리하기 위해 최소 「HTTP/2」 서버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하지만 공격자들은 이런 좋은 기능을 악용하여 하나의 클라이언트에서 여러 요청을 무한정으로 요청하여 DDoS의 형태로 공격하는 「Rapid Reset Atta..
케이스는 원래 Y60으로 뼈를 묻을 생각이었습니다. 하지만 1년 뒤 기존의 Y60의 단점을 보완 및 업그레이드해서 터치 디스플레이까지 달린 「Y70」이 출시되었습니다. 서린씨앤아이에서 일주일 전부터 신상품으로 유통준비로 게시되었고 다른 문의자가 1월 중에 상품 판매 한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새해 1월이 아닌 2023-12-29 오전에 바로 기습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저는 원래부터 살 마음으로 가득했기 출근하자마자 오전/점심/저녁 매일 체크를 했었는데 운 좋게 판매를 보고 1초의 고민도 없이 바로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주말 토요일에 빠른 배송까지, HYTE와 서린 그들은 진짜 신입니다. 다시 한번 이런 제품들을 유통시켜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직접 조립하는 과정을 천천히 구경하시기 바..
문뜩 적당한 미니케이스를 이용한 하이엔드급 PC를 한번 조립하고 싶어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원래는 HYTE 「Rebolt 3」 혹은 DarkFlash 「DLH21」등의 직사각형 ITX 케이스를 구입하려고 했었습니다. 하지만 길쭉한 느낌이 싫어서 최종적으로는 정사각형 모양의 「존스보(Jonsbo) T8 Plus 케이스」를 발견하게 되어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결론을 바로 말씀드리면 처음에는 메인 PC의 인텔 「10세대-10850K」를 가져와서 장착했으나 테스트 시 92mm 싱글 타워로는 열을 잡지 못해 하이엔드급은 포기하고 인텔 「10세대-10400F」 CPU와 인텔 「ARC A770」 그래픽 카드를 이용한 감성 PC를 조립하게 되었습니다. 고사양은 아니지만 가정용/사무용으로는 충분하며 게임용으로 대부분의 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