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Server 2019 - ISO 파일 다운(평가판) 및 설치

Windows Server 2019 - Download(trial) and install

Windows Server

윈도우즈 서버(Windows Server)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공개한 서버 운영 체제의 상품 이름입니다.

신형 윈도우 10 기반으로 만들어진 서버용 OS이며 해당 서비스를 구입하면 대부분의 필요한 패키지는 기본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표적으로 웹 운영을 하기 위한 [IIS], 도메인 네임서버 [DNS Server], 네트워크 IP 자동할당[DHCP Server], 가상 서버[Hyper-V], 파일서버[SMB], 메일 발송[SMTP Server], 데이터 백업 WSB(Windows Server Backup)등이 있습니다.

리눅스/유닉스처럼 필요한 패키지를 찾아서 설치하는 게 아닌 이미 OS 안에 모든 패키지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서버 관리자[역할 및 기능 추가]를 통해 바로 설치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정기적인 보안패치(Windows update)를 통해 서버를 좀 더 안전하게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 때문에 가격이 높으며 일반 사용자가 선뜻 다가가지 못하는 이미지 가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트렌드에 맞게 클라우드가 활성화되면서 쉽게 접근이 가능하고 가격도 조금 낮아졌습니다. 시간이 되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Azure]에서도 가입 및 설치 운영하는 방법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microsoft.com/ko-kr/windows-server

Windows Server 2019 : [설명서]

 

설치는 VMware [포스팅 참고]에서 진행합니다.


STEP01

Windows Server 2019.ISO 파일 다운(평가판 180일)

※ 평가판이라고 해서 서비스 이용 시에는 정품이랑 다를 것 없습니다. 말 그대로 평가판(trial) 버전으로 사용하다가 마음에 들면 정품 KEY를 구입하여 평가판에 적용하면 계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정리]

① 다운로드 경로 : https://www.microsoft.com/ko-kr/evalcenter/evaluate-windows-server-2019

② Windows Server 2019 선택

③ ISO 선택 후 동의함 클릭

④ 양식 작성은 형식에만 맞게 입력하면 임의로 넣어도 관계는 없는 것 같습니다.

⑤ 언어 선택[영어] (※ 아직은 바로 한국어가 없습니다. 별도 언어팩 설치 필요)

⑥ 자동으로 다운로드 시작 (자동으로 시작되지 않을 경우는 직접 다운로드 버튼 클릭)

용량은 약 5GB 정도 하며, 이름이 길기 때문에 보기 편하게 하기 위해 이름 변경

 

 

STEP02

VMware 설정

 

 

STEP03

Windows Server 2019 설치

 

 

STEP04

언어 한국어 팩 설치하기

※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여 서버에 업로드 설치할 수도 있겠지만 번거롭게 하는 것보다 세팅(언어) 설정 부분에서 바로 다운로드하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평가판이지만 정품처럼 180일 동안 이용이 가능하며 그사이에 공부 및 테스트용으로 충분합니다. 또한 마음에 들어 정품을 구입할 경우 라이선스 키를 발급받아 평가판 서버에 라이선스 키만 적용하면 그대로 사용도 가능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당분간은 윈도우 서버에 관련하여 포스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